게임주식, 하나만 고르라면

왜 게임주인가?경기침체 우려가 커지고 실리콘밸리은행 파산으로 금융위기의 그림자가 드리워지면서 기업들은 수익성 보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사들의 움직임이 눈에 띕니다. 국내 게임사들은 현재 확보하고 있는 IP, 즉 지적재산권을 바탕으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엔씨소프트와 넥슨게임즈, 카카오게임즈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해당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바탕으로 수익성 보전에 나서고 있기 때문입니다.

게임주 주가 흐름 2020년 3월 코로나 국면에서 게임주는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당시 주가는 급락 후 곧바로 반등하여 상승 랠리를 계속했습니다. 1년 뒤인 2021년 2월에는 1048,000원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여러 이슈가 부각되면서 하방 압력이 높아져 현재는 38만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넥슨게임즈와 카카오게임즈도 비슷한 주가 흐름을 보이며 상승 후 하락 전환했습니다.

 

NC소프트, 카카오 게임즈, 넥슨 게임즈 22년 잠정 실적의 흐름은?에서는 크게 하락한 주가와 같은 정도 게임 회사의 실적도 나빠진 걸까요? NC소프트는 2월 8일 2022년 결산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 이익은 각각 25,718억원, 5590억원으로 전년 대비 11.4%, 49.0%씩 증가했습니다. 넥슨 게임스라 카카오 게임즈도 역시 22년 결산 잠정 실적을 발표했지만 모두 매출과 영업 이익이 전년 대비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좋은 실적을 견인한 요인 게임 주식 회사가 이렇게 좋은 실적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은 모바일 게임의 매출이 증가했기 때문이에요. 넥슨 게임즈는 게임 부문의 매출 증가와 함께 흡수 합병 효과까지 봤죠. 경기 침체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좋은 실적을 내놓은 만큼 향후 실적과 수익성도 충분히 기대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게임 주식을 함부로 인수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지금까지 게임 주식을 일절 매매하지 못한 분들은 게임 주식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이해하지 않은 상태에서 함부로 인수에 나설 경우 큰 손실을 보는 것이 있습니다. 게임 주식은 특정 때 주가 변동성이 심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바로”신작이 나올 때”입니다. 또, 신작이 발매됐다고 무조건 게임 주식 회사의 주가가 오르는 게 아니다, 신작의 흥행 여부로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 주식을 매매하려는 분들은 신작 발표를 앞두고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보고 싶고, 특히 시장의 기대를 받고 있는 게임을 제작하는 회사에 눈을 돌리고 보는 게 좋겠습니다.https://thumbnews.nateimg.co.kr/view610///news.nateimg.co.kr/orgImg/at/2022/05/28/20220526001358373_1653547640_1.jpg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넥슨게임즈 22년 잠정실적 흐름은? 그렇다면 큰 폭으로 하락한 주가만큼이나 게임사 실적도 나빠진 것일까요? 엔씨소프트는 2월 8일 2022년 결산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590억원, 25,718억원으로 전년 대비 11.4%, 49.0%씩 증가했습니다. 넥슨게임즈와 카카오게임즈 역시 22년 결산 잠정 실적을 발표했는데, 모두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호실적을 견인한 요인게임주식회사가 이처럼 호실적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은 모바일 게임 매출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넥슨게임즈는 게임 부문 매출 증가와 함께 흡수합병 효과까지 봤습니다.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양호한 실적을 낸 만큼 향후 실적과 수익성도 충분히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게임주를 함부로 매수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그동안 게임 주식을 일절 매매하지 않았던 분들은 게임 주식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무작정 매수에 나설 경우 큰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주는 특정 시 주가 변동성이 심해지는 모습을 보이는데 바로 ‘신작이 출시될 때’입니다. 또 신작이 출시됐다고 무조건 게임주식회사 주가가 상승하는 것은 아니며 신작 흥행 여부에 따라 급락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 주식을 사고파려는 분들은 신작 발표를 앞두고 있는 기업 위주로 봐주셨으면 좋겠고, 특히 시장의 기대를 받고 있는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회사로 눈을 돌려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신작 출시 참고로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아키에이지 워’의 3월 21일 출시를 확정했습니다. 이 게임은 원작 ‘아키에이지’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입니다. 아키에이지워 흥행 여부에 따라 카카오게임즈의 상반기 실적이 크게 좌우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해당 게임의 흥행 여부를 보면서 매매 여부를 결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고, 2022년 상반기(1, 2분기 합계) 카카오게임즈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1231억원, 6051억원이며 올해 시장이 전망하는 카카오게임즈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50억원, 6,627억원입니다. 영업이익 감소를 전망하는 것은 아무래도 신작 출시에 따른 비용 증가의 영향으로 보입니다. 안내사항 모든 투자 결정과 이에 대한 결과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며 매수, 매각 추천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