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작은 아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에버노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유료로 변경된 것을 확인했지만 처음에는 무료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시간이 많이 지나긴 했지만 맥북, 아이폰 자동 연동이 돼서 일정을 정리하거나 생각을 정리할 때 유용했어요.
유료 변경된 것도 앱을 한번 구매하고 끝이 아니라 매번 구독해서 사용해야 했어요? 리딤코드 같은 걸로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지 않을까? 찾아서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이런 점은 아쉬웠네요.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굳이 유료로 구독해서 사용할 필요성이 있는가?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그 외에도 다양한 앱이 많아서요.
하지만 꼭 에버노트를 사용해야 하는 분들이 있을지도 몰라요! 위 내용은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사용법과 용량, 그리고 구독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셨다면 구글,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하시거나 에버노트만의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그 후 14, 7일 무료 체험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왕이면 무료 서비스니까 조금이라도 가격이 있는 걸 사용하는 게 좋겠죠? 기간 사용 후 자동으로 결제되니 기간이 지나기 전에 반드시 구독 취소 부탁드립니다.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라면요.
키 작은 팽이가 처음 사용했을 때와는 달리 다양한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간단한 사용법은 필기나 일정을 정리하거나 내용을 정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목적에 맞게 카메라, 스케치, 첨부, 오디오 등의 메뉴가 있어 노트에 필기할 수 있었습니다.
메모장에 간단하게 낙서와 글을 써봤어요. 팬 없이도 손가락으로 스케치할 수 있고 애플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연동이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작업하신 노트를 찾아서 우클릭하시면 공유, 태그, 알림, 바로가기, 홈고정 등의 기능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다음은 에버노트의 용량과 유료 금액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크게 personal, professional 이렇게 두 가지로 나뉘었습니다. 쉽게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은 워프 업로드 허용량과 최대 노트 크기였습니다.
서비스 등급 비교란을 눌러보니 조금 더 자세히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고급 PDF 내보내기, 지리적 검색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 그리고 그 외적으로 제한되는 일부 서비스에 대해 참고하여 제가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요금제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준비한 #에버노트의 내용인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저는 이만 실례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에버노트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