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를 여행하며 글을 쓰는 차영희씨가 직접 다녀와서 쓰고 찍은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이천시를 여행하며 글을 쓰는 차영희씨가 직접 다녀와서 쓰고 찍은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이천시를 여행하며 글을 쓰는 차영희씨가 직접 다녀와서 쓰고 찍은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딸과 이천 시몬스 테라스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러 다녀온 이천 모가명 맛집을 소개합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따뜻한 국물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트리는 밤에 보면 멋지기 때문에 이른 저녁을 먹고 나서 들르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천시 모가면 할머니 댁은 시몬 테라스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남이천 IC를 중간에 두고 양쪽에 시몬 테라스와 외할머니 댁이 있는 것 같아요. 남이천 IC를 나와서 왼쪽으로 가보면 왼쪽에 위치해 있어서 밤에는 유심히 봐야 보이더라구요.
참고로 외할머니댁은 지역별로 비슷한 이름의 식당이 많기 때문에 지인과 약속하거나 내비에 입력할 때 이천 외할머니댁에 알려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외할머니댁은 지역별로 비슷한 이름의 식당이 많기 때문에 지인과 약속하거나 내비에 입력할 때 이천 외할머니댁에 알려야 할 것 같습니다
오래된 듯한 건물의 모습이 왠지 맛집처럼 보이던데요. 근처에 골프장이 많아서 아침일찍 오픈해서 아침식사에도 많이 오시는것 같았습니다 건물 뒤쪽에 주차장이 있었어요.
실내에 들어가기 전 신발을 보관하는 보관함이 있는 게 드물었어요.. 입구가 넓지 않은데다 요즘 비싼 신발을 많이 신어서인지 개별 신발장을 놓은 모습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내부는 바닥에 앉아 먹을 수 있는 좌식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 테이블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열지는 않았지만, 개인실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식사하러 오시는 분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한쪽 벽에 그동안 여기 다녀온 연예인들 사인이 가득했는데요. 아무래도 근교에 골프장이 서너 군데나 있기 때문에 라운드 후에 식사를 하러 많이 온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뉴는 단품메뉴, 돌솥콩나물밥, 두부전골, 도토리묵국밥, 콩탕 등이 단일가 9,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한상차림은 2인 3인 4인으로 나누어 식사메뉴를 포함하고 있으며 추가메뉴로 두부와 볶은김치, 도토리빈대떡, 도토리채소무침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단품 메뉴도 2인 이상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혼밥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추운 날이라 든든하게 먹고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러 가려고 둘이서 진수성찬을 둘이서 주문했습니다.진수성찬은 기본적으로 두부와 볶은 김치, 도토리 빈대떡, 도토리 야채무침이 먼저 나옵니다. 이후 앞의 메뉴를 먹고 있는 것을 보시면 식사가 나오는데, 주문할 때 식사 메뉴를 무엇으로 하는지 물어보셨습니다.식당에서 직접 짓는 도토리묵과 지금까지 먹어 본 적이 없는 도토리묵이 신기했습니다. 두부도 아침에 직접 만들어지다니 정성이 가득한 진수성찬이었습니다.쫀득쫀득한 도토리 빈대떡은 도토리 채소무침에 나온 채소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다고 알려줬어요. 정말 별미였어요.아침에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만, 데워진 두부도 김치와 함께 먹으면 맛있었습니다. 이것만 먹어도 배가 부른다고 해서 여자 둘이 먹기에는 너무 과하다고 생각했어요. 남편이 함께 오면 적당할 것 같은 양이었습니다앞의 메뉴를 천천히 먹고 있으면, 식사가 준비되었습니다. 시골집 식탁 같은 나물과 김치, 그리고 장아찌 메뉴가 반찬으로 나왔습니다. 한동안 맛있게 먹고 있었는데 옆 테이블에 라운드를 마치고 온 어르신들이 앉아 있었어요. 그중에 일행분이 아침에도 오셨는지 직원분이 알아보고 인사를 하시더라구요. 아침에도 오셔서 먹고 같이 골프를 친 지인들과 저녁에도 방문할 정도로 메뉴가 마음에 들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골프장 때문인지 근처에 특히 맛집이 많은 지역인데 아침저녁으로 하루에 두 번이나 방문하시다니 이천 골프장 맛집으로 유명한 것 같았습니다.두부 냄비는 조금 삶아서 나오고, 또 삶아서 먹게 되어 있었습니다만. 겨울 저녁이라 그런지 뜨거운 국물 요리를 선택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민물새우가 들어간 두부전골은 조금 매콤하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전에 나온 두부김치 두부를 넣어서 같이 끓여 먹어도 된다고 알려주셔서 갔어요.푸짐한 진수성찬 덕분에 딸과 제대로 먹고 시몬스 테라스 트리를 보러 갔습니다. 역시 겨울 핫플레이스 이곳 사람들이 참 많았네요 겨울이라 따뜻한 국물요리를 많이 찾으시는데 이천 시몬 테라스 맛집 외할머니 댁의 두부요리가 일품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이천 할머니집주소 :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무로 646 주차장 있음 운영시간:08:30~20:30 메뉴:2인한상 34,000원 콩나물밥 9,000원 두부냄비 9,000원 도토리묵국밥 9,000원 추가 메뉴 – 두부와 볶은김치, 도토리빈대떡, 도토리채소무침 각 8,000원이천 할머니집주소 :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무로 646 주차장 있음 운영시간:08:30~20:30 메뉴:2인한상 34,000원 콩나물밥 9,000원 두부냄비 9,000원 도토리묵국밥 9,000원 추가 메뉴 – 두부와 볶은김치, 도토리빈대떡, 도토리채소무침 각 8,000원이천 할머니집주소 :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무로 646 주차장 있음 운영시간:08:30~20:30 메뉴:2인한상 34,000원 콩나물밥 9,000원 두부냄비 9,000원 도토리묵국밥 9,000원 추가 메뉴 – 두부와 볶은김치, 도토리빈대떡, 도토리채소무침 각 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