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얼리 창업 성공을 향한 발걸음

성공을 향한 노력의 발걸음 쥬얼리 창업

저는 누구나 한번쯤 꿈꿀 수 있는 창업의 첫걸음을 작년 10월에 내디뎠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오늘이 2023년 10월이기 때문에 창업 도전을 한지 꼭 1년이 되었네요. 실패의 두려움을 딛고 앞으로 내디딘 한걸음 덕분에 다행히 저는 안정적으로 수입을 얻고 있는 상태입니다.

쥬얼리 창업을 시작하기 전 아이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저는 수공예를 배워 직접 쥬얼리를 만들어 볼 생각이었기 때문에 리본공예, 비즈공예, 레진공예 중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악세사리를 만들 수 있는 것이 레진공예이기 때문에 고민 끝에 레진아트로 결정했습니다.

처음부터 창업에 대한 마음을 갖고 수공예를 배우기 시작했기 때문에 창업지원을 해주는 온라인 전문교육기관을 선택했고 다른 곳은 기술은 배울 수 있지만 창업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배울 수 없고 전문적인 지원도 받을 수 없는 반면 제가 선택한 전문교육기관은 체계적인 수업, 재료지원, 다양한 노하우 공유, 창업지원까지 해주는 곳이었습니다.

레진아트에서 쥬얼리 창업아이템을 정하자 재료지원을 받을 수 있었는데 며칠 후 집에 재료가 담긴 박스가 도착했습니다 제가 예상했던 것처럼 지원받은 재료의 구성이 매우 충실해서 너무 기뻤습니다.제가 하나씩 구입해서 UV등을 준비하려면 적어도 10만원 이상의 지출이 필요한데 이 지출을 절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처음이라 무리하지 않으면 기분수업부터 하나하나 들었습니다 다른곳에서는 배우기 어려운 플루드레진도 수업내용에 포함되어 있었지만 플루이드는 쥬얼리 제작에는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UV, 크리스탈레진 수업 위주로 들었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통해 쥬얼리 창업에 필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배속 조절이 가능하여 강사가 세심하게 설명해 줄 뿐만 아니라 손동작이 잘 보이는 촬영법, 포인트 자막까지 레진아트를 배우기에 매우 적절했습니다. 초보자도 무리없이 수업을 따라갈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기술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두 달이 지나서 드디어 쥬얼리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큰 투자를 하게 되면 무리가 되고 실패할 경우 위험이 크기 때문에 저는 투자 없이 창업을 시작했습니다 제가 일하는 곳은 바로 저희 집 거실입니다 판매는 인터넷을 통해서 하고 있기 때문에 쥬얼리 제작할 때 필요한 재료비 외에 추가로 돈이 드는 것이 없거든요

인터넷 판매는 창업 지원을 받아 진행한 핸드메이드 판매 플랫폼을 통해 직접 제작한 쥬얼리를 상품으로 등록하고 판매될 때마다 알림을 꼼꼼히 확인한 후 작품을 만들어 발송했습니다.일의 과정이 간단하여 부담없이 즐겁게 일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 판매는 창업 지원을 받아 진행한 핸드메이드 판매 플랫폼을 통해 직접 제작한 쥬얼리를 상품으로 등록하고 판매될 때마다 알림을 꼼꼼히 확인한 후 작품을 만들어 발송했습니다.일의 과정이 간단하여 부담없이 즐겁게 일할 수 있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