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납부 방법=신용카드=솔직히 어르신들도 고속버스 진입 시 하이패스 차로 들어가는 것도 아닐 것이다. 당당하게 파란색 입구에 파란 점선으로도 라인이 형성되어 있으니까 그만큼 따라 들어가면 되니까. 저도 제 차 조수석에 하이패스 단말기가 있어서 카드를 넣어놓고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최근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를 해볼 수밖에 없는 사건이 발생해서…용인 기흥맛집 회전로터리에서 IC로 들어가는 좁은 길.가보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 그 좁은 길목에 일반 톨게이트와 하이패스 차로를 구분하지 못하게 해 놓으니 어쩔 수 없이 일반 티켓을 끊는 쪽으로 들어가 버렸다.
나는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차인데 티켓 요금소에 들어와서… 그냥 표도 안 뽑고 갔는데 동승하던 친구도 그렇고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면 아마 미납요금 내야 할 게 다 나올 거라고 해서 그날 집에 가서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보기로 했다. hipass cokr 일하러 가세요.
여기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으로 확인할 수 있대. 들어가보면 장애인 하이패스 이용방법 개선 팝업이 뜨는데 닫고.
그러면 이처럼 ex 공식 홈페이지 전면부에 차량번호만으로 미납 통행료를 조회할 수 있는 ‘란’이 있다. 그럼 거기에 본인 차량번호 입력하면 돼.
차량번호는 다들 잘 아시니까. 참고로 뒤에 숫자 4자리만 넣는 게 아니라 앞자리 3자리랑 가운데 한글 하나. 전부 포함해서 모든 텍스트를 기입.
되게 쉽네. 영상으로 짧게 찍어봤는데 하이패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저렇게 앞에 조회할 수 있다. 차량번호 공백 없이 입력하면 끝.
차량번호 입력하고 오른쪽에 돋보기 버튼 누르면 끝.고속도로 통행료 조회가 이렇게 쉬운 줄은 처음 알았어. 홈페이지에서 다 할 수 있어.
그러면 상기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조회 및 납부. 만약 있다면 본인인증 후 지불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ARS 고객센터에 전화하지 않아도 된다.
내가 차 번호로 찾아보니까 조회되는 내역이 1건 있대. 만약 평소 아무 문제가 없었다면 0건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내가 내지 않은 걸 아니까.
일단 본인인증을 해야해. 핸드폰으로 인증을 합시다. 개인 법인 외국인도 된다. 고속도로 통행료 카드가 있는데 그 차선에 들어갈 수 없어서 난리야.
꼭 읽어보세요.부분도 한번 읽어보자. 고객 명의와 자동차등록증 대표자 명의가 다르면 조회할 수 없다고 한다. 미납 통행료의 경우는 발생일로부터 최대 3~4일 이후부터 납부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나 같은 경우는 당일 내가 내지 못한 것을 확인하고 체크해보니 당일도 결제 가능했다. 어? 뭐지?
이처럼 김○○님의 해당 차량을 내지 않은 요금 금액은 1건. 1700원입니다. 이제 납부해야 하지만 방법은 4가지가 있다. 후불카드에서 계좌이체
그리고 고속도로 통행료 신용카드로도 가능하고. 가상계좌도 있는데 거기는 안들어봐서 모르겠어. 아래에는 현황이 표시된다. 입구 영업소와 출구 영업소는 어디인가. 안내한 이유도 나오고 부가 통행료, 총액 이런 여러 가지 정보가 적다. 내가 기흥에서 탔을 때 그 입구 하이패스에 들어가지 못해서.
결제는 4가지 중 본인이 마음에 드는 걸로 하면 돼. 계좌이체도 좋고 신용카드도 좋고 후불카드와 가상계좌도 좋다고 한다.
카카오페이도 됐어. 이게 확실히 빠르고 편해서 통행료 미납이었던 게 1700원.카페에서 결제할게. 구매처는 한국도로공사라고 나온다고 합니다.
후, 벌써 다 냈어. 나 이제 추가로 뭐 낼 거 없어. 마음이 편해졌다. 다시 홈페이지에 들어가 차 번호를 찾아보니 지금은 0건이라고 나왔다. 후, 좋다.이처럼 포스팅을 통해 고속도로 통행료 요금 미납 시 조회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봤다. 마침 내가 내지 못한 1700원을 찾아서 납부까지 완료. 무엇보다 신용카드로 한방에 가능하니 편하다. 카카오페이도 좋고 계좌이체도 좋고 요즘 우리가 이용하는 거래수단이 가능한 건 다 가능하니 문제없이 하면 될 것 같다. 그런데 그 용인 기흥회전교차로에서 IC 들어가는 입구에 하이패스 표시를 좀 크게 해주세요. 뭐 보이면 들어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