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는 길지 않지만 제품의 사용법이나 퍼포먼스 테스트, 기타 동작 방법 등을 모이모이의 IT 스토리에 업로드하기 위해 하루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영상을 촬영하여 동영상 편집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반드시 컴퓨터가 필요했지만, 이제 아이패드의 영상 편집은 ProM1로도 충분해졌습니다.
애플 디바이스에서는 아이무비라는 무료 동영상 편집 앱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패드 프로 M1에서는 고화질 영상 편집도 무난할 정도로 성능이 크게 향상됐기 때문에 활용해볼 만하다.
iMovie는 직접 촬영한 고화질 비디오를 터치하거나 드래그하는 것만으로 일반 사용자에게 충분히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리미어 프로나 파이널 컷처럼 어렵고 전문적인 툴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무료 동영상 편집 앱이니 오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처음 실행하면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해 3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매직무비와 스토리보드까지 설명하면 길어지기 때문에 오늘은 영상 편집 방법에 대해서만 알아보겠습니다.
미디어는 지금 제 앨범에 있는 것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 앨범에 있는 모든 비디오가 위와 같이 나열되므로 하나씩 찾으면서 원하는 항목을 지정하면 됩니다.
에어 5세대나 프로 등 아이패드 M1 등 C단자가 탑재된 디바이스는 외장하드나 메모리를 끼워 직접 파일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File 앱에서 앨범에 저장하거나 iMovie에서 바로 불러들일 수도 있으니 편리한 방법을 이용해 주세요.
현재 아이패드 ProM1에 저장되어 있지 않다면 위 사진과 같이 먼저 iCloud에서 다운로드합니다. 다음 선택을 하고 생성을 터치하면 준비가 모두 완료됩니다.
위 화면이 기본 에디터입니다. 손가락 터치와 드래그만으로 할 수 있도록 UI는 심플하고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항목도 상당히 직관적입니다. 물론 여러 비디오를 가져와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초기화면에서 여러개 지정하시거나 이후 오른쪽에 보이는 미디어에서 추가하셔도 됩니다.
추가도 2개가 있는데 여기서 +를 누르면 기존 파일 뒤에 들어가기 때문에 길이가 긴 하나의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옆에 점 3개를 누르면 컷어웨이, 화면분할, 그린/블루스크린 4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화면을 반으로 나눠 넣거나 PiP처럼 작은 창으로 더하기 등 독특한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할 수 있는 세부 설정이 많지 않은 것이 아쉽지만 매우 쉽게 두 가지 이상을 통합할 수 있었습니다.이번에는 PiP를 선택했습니다. 기존 비디오 속 작은 창에서 동시에 다른 미디어가 재생되도록 하는 기법 중 하나로 손쉽게 아이패드 영상 편집의 퀄리티를 높이고 주목받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아이무비 에디터에서 미디어를 선택하면 테두리가 노란색으로 변하고 영상 편집에 이용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공유, 오디오 분리, 복제 등은 무료 동영상 편집 앱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항목입니다.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재생 속도도 느리거나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장면을 느리게 만들어 극적인 효과를 주어 주목도를 높이거나 반대로 빠르게 지나가도록 하여 전체 시간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아이폰에 새롭게 적용된 시네마틱 효과를 실시간으로 조절해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시네마틱 슬라이드를 움직이면 f2.0에서 f16까지 바뀌고 초점 영역이 바뀝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작은 팻말이 시네마틱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 비교해 보세요.연결 시 전환 효과도 테마, 디졸브, 슬라이드, 닦아내기, 페이드 등으로 다양해 최소 0.5초에서 2초까지의 시간 설정도 가능했습니다.오른쪽 상단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손가락을 벌렸다 폈다 해서 확대 또는 축소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나 트랙패드 없이도 다양한 조작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물론 다양한 이펙트가 들어간 텍스트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 기능은 자유롭게 변경이나 변화를 줄 수 없기 때문에 제목을 표시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됩니다.아이무비에는 코믹, 잉크, 흑백, 블라스트, 파랑, 오리, 빈티지 등 다양한 프리셋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무료 동영상 편집 앱이지만 필요한 기능은 대부분 갖추고 있으며 아이패드 프로 M1의 뛰어난 성능과의 조합으로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아이패드 영상 편집의 예를 보여드리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제작한 결과입니다. 사실 상업적인 용도까지는 어렵지만 가족이나 친구, 지인들과 함께한 추억을 멋지게 만들어 공유하는 정도라면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나 프로 등 iPad M1 사용자라면 바로 아이무비를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