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조회수 늘리기 알고리즘의 기본만 알면 된다

유튜브 조회수나 구독자를 늘리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글이 업체의 광고문이다.당초부터 “재생 수를 늘린다”라고 하는 키워드가 업체 키워드에서는 있지만, 여전히 구독자의 증가나 재생 수를 늘리는 업체를 찾는 수요가 많은 편이다.돈만 주면 유튜브 구독자나 재생 수를 늘려서 주다니, 여러분도 현혹되고 있지만 구독자를 늘리고 재생 수를 늘리는 업체는 절대 이용하지 않는다.유튜브는 이런 불법 행위를 극도로 미워하지만 단순히 동영상 인기도를 왜곡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에서 가장 중요하고도 독특한 가치를 훼손하는 행동이라고 언급했다.현재는 유튜브 조회수 조작에 대한 알고리즘으로 거의 잡을 수 있게 되었는데, 만일 이런 행동이 걸리면 유튜브 정책 위반으로 계정이 정지되거나 삭제되는 조치가 이뤄질 수 있다.그리고 조회수업자나 구독자를 늘리는 업체를 사용하면 나의 영상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 영상이 표시되어야 하는데 관심이 없는 사람에 영상이 표시되기 때문에 알고리즘에도 불리하다.

이 밖에도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 동시구독을 하는 행위도 많고 동시구독 카페도 있다.이 행위도 삼가야 한다.내 채널에 관심도 없는 사람이 구독만 하고 내 영상을 시청하지 않아?이는 본인의 채널을 갉아먹는 행위라고 보면 된다.시청시간도 감소하고 알고리즘에서도 불리하다. 그러면 유튜브 조회수나 구독자를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조회 수를 늘리려면 먼저 알고리즘을 이해해야 한다.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면 3가지 경로로 퍼지게 된다.

유튜브 영상 경로

1. 검색유입 : 검색을 통해 구독자가 아닌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게 된다 2. 추천영상 유입 이후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사람들에게 내 영상이 추천된다 3. 구독 유입 내 구독자가 영상을 시청한다 이제 유튜브 알고리즘을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한다.유튜브에는 5단계 프로세스가 존재한다. 유튜브 5단계 프로세스

1)유튜브에서 콘텐츠 노출도(발견)2)클립을 얼마나 유발하는가(선택)3)사용자가 얼마나 시청하는가(시청 지속 시간)4)바이럴에 타는지(공유 및 스크랩)5)시청 후 구독을 하는지 5단계로 콘텐츠 결과도 달라지게 된다.1분에 400시간의 영상이 이상 올리는 유튜브에서 사람들에게 발견이 먼저 받아야 하고, 또한 사람들에 흥미를 유발하고”선택”이 되고 긴 “시청” 해야 한다.또한 알고리즘에 타려면”공유”과 “구독”에 이어져야 사람들의 알고리즘에게 추천된다.더 복잡한 유튜브 동영상 seo로직도 있으며, 데이터도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을 이해해야 유튜브 알고리즘을 이해할 수 있다.데이터와 로직, 더 많은 전략을 통해서 구독자나 재생 수를 늘릴 수 있는데, 상기 5단계의 기본적인 규칙만 지켰어도 우선 반은 간다는 뜻이다.유튜브의 가장 기본적인 알고리즘은 상기 5단계이며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복잡한 seo 같은 규칙 설명보다는 기본적으로 어떻게 발견되고, 클릭율을 높이고 시청 지속 시간을 높일 수 있는지를 볼것.

시청자 추천 영상에 어떻게 나오지?

유튜브 알고리즘 3개다.영상 추천 원리를 요약하면 시청자의 시청 이력, 채널 영상 실적, 채널 영상 주제에 대한 사용자 관심도 규모, 계절 요인 다양한 외부 요인을 복합적으로 검토해 사람들의 추천 영상에 나오게 된다.이 말을 간단히 요약하면 내가 주식에 관심이 많으면 주식 영상이 알고리즘에 표시되는 것이고, 내가 먹방에 관심이 많으면 먹방 영상이 나오는 것이다.유튜브 알고리즘의 최종 목표는 ‘사람들이 마음에 드는 영상을 찾아준 뒤 많이 시청하도록 하는 것’ 목표다.사실 유튜브 알고리즘은 훨씬 자세히 설명할 수도 있지만 포스팅이 길어질 것 같아서 알고리즘에 대해 나중에 따로 포스팅할 것이다.

1단계: 발견

사람들을 많이 발견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자극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대중이 많다”요구하는 컨텐츠”를 발굴해야 한다.이 역할을 노아 ai 같은 ai도구가 대신 주고 있었지만 지금은 이 프로그램이 사라졌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써야 한다.이 부분에서는 블로그와 어느 정도 닮았다고 생각한다.”네이버”에서 많이 검색하는 것은 결국”유튜브”에서도 많은 검색한다.키워드를 발굴하거나 이미 잘 된 콘텐츠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이미 잘 된 콘텐츠는 검증 받은 컨텐츠이기 때문이다.단순히 이를 모방하기에만 급급하지 않고 이 콘텐츠가 왜 잘 되는지 꾸준히 분석해야 한다.스텝 2:클릭율을 올리다

https://blog.naver.com/coinnuna_?Redirect=Log&logNo=223034704433&from=postView

유튜브 조회수를 100% 늘리는 제목과 썸네일 만드는 법, 오늘은 유튜브에서 클릭률을 좌우하는 제목과 썸네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의 이력은 블로그 다계입니다. blog.naver.com

클릭률을 높이는 것은 결국 제목과 썸네일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그 이상 그 이하도 없다.어떻게 제목을 잘 만들어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는지 곰곰이 생각해봐야 한다.관련 포스팅은 위에 자주 나와 있는 글이야.본인 얼굴이 예쁘거나 몸매가 좋으면 적극 활용해도 좋다.좋은 예는 노잼봇과 현희 같은 유튜버들이다. 그렇지 않다면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여 제목과 썸네일을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3단계 : 시청 지속 시간을 높임시청 지속 시간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일까?단순히 영상만 길면 될까?요리 영상이나 무언가를 설명하는 영상은 보면서 따라해야 하므로 시청 지속 시간을 높일 수 있다. 기타 설명할 영상은 영상 초반에 후킹해야 한다.사람들이 영상 초반에 흥미가 없어지면 바로 이탈하게 된다.짧은 인트로는 괜찮지만 긴 인트로도 삼가야 한다.그리고 영상 초반에 ‘이것저것 영상이다 보니까 끝까지 보세요를 다시 부탁하는 게 좋다.영상을 끝까지 보면 더 나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을 시청자들에게 인식시키는 것이다.또한 뷰를 높이기 위해 정리된 재생 목록 뷰를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다.처음에 재생목록을 정리하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재생목록은 정말 중요하다.이처럼 카테고리에 따라 분류하고 영상을 세분화해야 사람들이 하나의 영상을 시청하고 다른 재생목록에 있는 영상도 정주행하기 쉽다.종료 화면 활용. 끝까지 영상을 봐준 시청자들은 본인의 채널에 큰 관심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영상 막바지나 마지막에 추천 영상도 해당 영상과 관련된 콘텐츠로 추천하면 바로 다음 영상으로 유도함으로써 시청자들이 여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루트를 만들어주는 것이다. 4단계: 공유 및 스크랩사람들에게 더 널리 퍼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그걸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야 해.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면 돼.내가 어떤 영상을 봤을 때 친구들에게 또는 연인에게, 가족들에게 영상을 공유하고 싶었는지.. 본인은 귀여운 강아지나 고양이 영상을 보면 공유하게 됐고 재미있는 영상을 보면 공유했다.재미있는 영상은 공유되기 마련이다. 스텝 5: 구독마지막으로 구독하려면, 항상 좋은 비디오를 업로드해야 한다 예를 들어 연속물을 만들어 다음 연재물도 궁금하게 하거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줘야 처음 구독할 수 있을 것이다.무엇보다 카테고리를 늘어놓고는 안 된다.예를 들면 저는 요리도 하고 리뷰도 찍어 투자도 하고 아르바이트도 할까?그렇다고 이 영상을 모든 콘텐츠로 다룬다면 사람들은 관심의 한개의 영상만 시청하고 다른 영상은 시청하지 않는다.본인이 나방 요니처럼 귀엽거나 현이처럼 몸매가 좋다, 또는 얼굴이 예쁘거나 학력이나 능력이 뛰어나지 않는 이상 그 다음 영상은 개의치 않는다.또 영상 중간 구독다는지를 부탁 드립니다!한마디도 잊지 않는 게 좋아.YouTuber들이 구독과 좋겠어요!부탁 드려요。이 말을 더 할 게 아니라 실제로 이 말을 하게 되면 사람들에게 구독한다고 각인시킬 수 있어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된다.이 정도면 유튜브 5단계 룰은 모두 설명한다고 생각한다.. 위의 단계마다 포스팅을 따로 작성하면 쉽게 설명했지만, 실은 이것만 이해해도 유튜브 룰은 모두 이해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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